C# if 조건문
if 문은 조건식이 참, 거짓인지에 따라 서로 다른 블럭의 코드를 실행하게 한다. 예를 들면, if (조건식) { 블럭1 } else { 블럭2 } 문장의 경우 조건식이 참이면 블럭1을 거짓이면 블럭2를 실행한다.
{
val = a;
}
else
{
val = -a;
}
C# switch 조건문
switch 문은 조건값에 여러 값들을 가질 경우 각 케이스별 다른 문장들을 실행할 때 사용된다. 여러 경우의 값들을 case문 뒤에 지정하며, 어떤 경우에도 속하지 않는 경우는 default문을 사용해 지정한다. 각 case문 내에서 break 문은 사용하게 되면 switch문은 빠져 나오게 된다.
{
case "사과":
price = 1000;
break;
case "딸기":
price = 1100;
break;
case "포도":
price = 900;
break;
default:
price = 0;
break;
}
C# 조건문 예제
다음 예제는 콘솔로부터 파라미터 1개를 받아들여 각 옵션 파라미터별로 해당 필드의 bool 값을 설정하는 코드이다.
using System;
namespace MySystem
{
class Program
{
static bool verbose = false;
static bool continueOnError = false;
static bool logging = false;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 (args.Length != 1)
{
Console.WriteLine("Usage: MyApp.exe option");
return;
}
string option = args[0];
switch (option.ToLower())
{
case "/v":
case "/verbose":
verbose = true;
break;
case "/c":
continueOnError = true;
break;
case "/l":
logging = true;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Unknown argument: {0}", option);
break;
}
}
}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