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비염 주사] 효과와 비용은 얼마인지 알아보기

 환절기 때마다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계절이 바뀌면 많은 고생들을 하십니다. 
여름이 지나고 날씨가 건조해지고 바람이 많이 불기 시작하면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유독 악화되어 주변이 환자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코가 가렵고 재채기나 콧물이 나오는 증상과 두통과 후각 감퇴 등 증상이 반복되어 만성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료 목적으로 알레르기 비염 주사를 맞으면 장기간 효과가 있는지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알레르기 비염 주사에 대해서 효과와 비용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1. 알레르기 비염이란

우리가 코로 숨을 쉴 때 몸 안에 들어오는 이물질과 알레르기 물질이 반응하여 재채기나 코가 막히는 증상과 심지어 두통과 눈이 가려운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특히 계절에 따라 봄과 가을철인 환절기에 많이 나타나며 환자의 절반 이상이 가족력에 영향이 있고 외부적인 요소도 작용됩니다.
집안에 먼지와 동물의 털 그리고 식품 등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나무, 꽃가루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코의 점막이 특정 물질에 반응하는 증상으로 염증이 유발되고 건조한 환경에는 기능이 상실되어 비염 및 축농증으로 코 질환이 되기도 합니다.
코의 필터를 담당하는 비강은 유해물질을 일차적으로 걸러주고 이 물질이 들어왔을 때 호흡기를 방어하는 중요한 면역학적 알레르기 반응도 합니다.

2. 알레르기 비염 주사 효과는?

알레르기 비염 주사의 역사는 1950년대에 히스토불린이라는 물질이 개발되었고 알레르기 질환의 증상을 조금 둔하게 만들어 비염 증세를 약하게 반응 시켜주는 원리입니다.
히스토불린 주사는 면역글로불린 G와 히스타민 염산염으로 구성되어 면역반응으로 만들어진 항체를 의미합니다.
주사를 주입하게 되면 항체를 생성시켜 알레르기 반응에 대해서 면역을 가질 수 있는 요법입니다.
체내에서 알레르겐 차단 항체를 형성하고 림프구 반응도를 변화하여 보통 1년이상 지속해야 효과가 나타나며 3년에서 5년 동안 지속하면 60% ~ 90%정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환경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집안에 진드기, 고양이 털, 개 비듬 등 원인이 될만한 요소들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사람마다 면역 치료에 대한 효과가 다르므로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봐야 합니다.



3. 알레르기 비염 주사 비용은?

히스토불린 주사는 보통 이비인후과에서 4만원 ~ 5만원정도 들고 있으며 만성두드러기와 알레리그 비염 및 천식에 투여됩니다.
알레르기 면역 치료는 1만 5천원에서부터 3만원까지 해당되며 알레르기 원인 검사로 검진 및 검사비용이 11만원에서 14만원까지 측정됩니다.
히스토불림 주사는 비급여 주사로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하며 비급여 주사로 나뉘어져 진료비 납입확인서 및 진료비 세부 정산 내역을 첨부하면 일반의원은 1만원, 병원은 1만 5천원, 종합비용은 2만원 실비 공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