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Script 2.0 강의 - 3. Boolean 데이터 유형

Boolean 값은 true 또는 false 중 하나이다. 또한 해당되는 경우 ActionScript는 true와 False 값을 1과 0으로 변환한다. Boolean 값은 비교를 통해 스크립트 흐름을 제어하는 ActionScript 문의 논리 연산자에 주로 사용된다.


var my_lv:LoadVars = new LoadVars();
//success는 부울 값입니다.
my_lv.onLoad = function(success:Boolean) {
    //success가 true이면 monthNames를 추적합니다.
    if (success) {
        trace(my_lv.monthNames);
    //success가 false이면 메시지를 추적합니다.
    } else {
        trace("unable to load text file");
    }
};
my_lv.load("http://www.helpexamples.com/flash/params.txt");
다음 예제에서는 사용자가 두 개의 TextInput 구성 요소 인스턴스에 값을 입력하는지 확인한다. userNameEntered와 isPasswordCorrect라는 두 Boolean 변수가 만들어지며 두 변수가 true로 판단되면titleMessage String 변수에 시작 메시지가 지정된다.

// 스테이지에서 두 개의 TextInput 구성 요소인 Label 및 Button 구성 요소를 추가합니다.
// 세 개의 구성 요소 인스턴스에 고정 데이터 유형 지정
var userName_ti:mx.controls.TextInput;
var password_ti:mx.controls.TextInput;
var submit_button:mx.controls.Button;
var welcome_lbl:mx.controls.Label;

//레이블 숨김
welcome_lbl.visible = false;

// Button 구성 요소와 함께 사용되는 리스너 객체를 만듭니다.
// Button을 클릭하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확인합니다.
var btnListener:Object = new Object();
btnListener.click = function(evt:Object) {
    // 사용자가 TextInput 인스턴스에 적어도 한 문자를 입력하는지 확인하고
    // Boolean 값 true/false를 반환합니다.
    var userNameEntered:Boolean = (userName_ti.text.length > 0);
    var isPasswordCorrect:Boolean = (password_ti.text == "vertigo");
    if (userNameEntered && isPasswordCorrect) {
        var titleMessage:String = "Welcome " + userName_ti.text + "!";
        welcome_lbl.text = titleMessage;
        //레이블 표시
        welcome_lbl.visible = true;
    }
};
submit_button.addEventListener("click", btnListener);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