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중 강제 창모드 해결방법

오리진게임중에 배틀필드4나 다른 게임중에서 키보드 입력시 전체화면에서 강제로 창모드로 바뀌는 경우를 볼 수가 있다.

또는 채팅창에 한/영키를 눌러도 제대로 동작을 안하는 경우도 겪을 수 가 있다.

일단 언어입력셋팅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1.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해결방법

시작 메뉴->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설정

시작표시줄 오른쪽 밑에 가 또는 A라고 되어있는 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설정을 누른다.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창에서 기본 입력언어 탭에 보면 일반/입력도구 모음/고급키 설정 메뉴가 있는데 한글 IME 2007로 되어 있으면 선택을하여 제거를 한다음 여기서 한국어(대한민국) - Microsoft입력기를 기본으로 선택하게 하여 확인을 누른다.


그래도 강제 창모드가 되거나 채팅상 문제가 생기면 추가 버튼을  눌러 영어(미국),키보드-미국-국제어항목을 넣어 주고 기본 입력언어를 영어(미국)으로 해 주면 된다.

2. 키보드 환영 전환

환영 키가 제대로 동작되지 않은 경우도 의심을 해야 한다.  전환이 안될경우 Ctrl + Shift space로 환영 전환 설정을 시도한다. 게임중 Shift + Space를 잘못 눌러 한글로 변환 되어 강제 창모드가 되는 경우도 있다. 

3. 키보드 제거 및 드라이브 업데이트

컴퓨터 ->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장치관리자 -> 키보드 속성 -> 제거를 하여 재부팅을 한다음 드라이버를 재설치를 한다.


키보드가 제대로 인식이 안될 수도 있으니 재설치를 권한다. 키보드 장치를 제거하고 난뒤 재부팅 하여 강제 창모드를 해결하는 사례도 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