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Script 2.0 강의 - 1. 데이터와 데이터 유형

Flash Actrion Script 2.0에서는 개발할때 유의할점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소문자를 많이 사용한다.

데이터는 Flash에서 처리할 수 있는 숫자, 문자열 및 기타 정보를 나타낸다. 데이터의 사용은 대개, 응용 프로그램이나 웹 사이트를 만들 때 필수적이다.

또한 고급 그래픽 및 스크립트 생성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데이터를 사용하며 원하는 효과를 산출하기 위해서 사용할 값을 조직해야 할 수도 있다.

Flash 안의 변수에서 데이터를 정의할 수 있으며 또는 XML, 웹 서비스, 내장 ActionScript 클래스 등을 사용하여 외부 파일이나 사이트로부터 데이터를 로드할 수도 있다.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저장한 다음 몇 가지 방법으로 SWF파일에서 해당 정보를 나타낼 수 있다. 텍스트 필드나 구성 요소에 정보를 표시할 수 도 있고, 무비 클립의 인스턴스에 이미지를 표시할 수도 있다.

주로 쓰이는 데이터 유형으로는 문자열(이름 및 텍스트 구절과 같은 일련의 문자들), 숫자, 객체(예: 무비 클립), 부울 값( true 및 false)등이 있다.

서로 다른 모든 데이터 유형 값을 "프라미티브" 또는 "복합" 데이터 유형이라는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프라미티브 값"(또는 프라미티브 데이터유형)은 Action Script가 최하위 추상 수준에 저장하는 값이며 이것은 곧 프라미티브 데이터 유형의 연산은 일반적으로 복합 데이터 유형의 연산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Boolean, Null, Number, String 및 Undefined 데이터 유형은 모두 하나 이상의 프라미티브 값 집합을 정의한다.

"복합 값"(또는 복합 데이터 유형)은 프라미티브 값이 아니며 프라미티브 값을 참조하는 값이다. 흔히 복합 값은 "참조"데이터 유형이라고도 한다. 복합값은 객체 데이터 유형 또는 객체 데이터 유형에 기반한 데이터 유형에 속한다.

복합 값 집합을 정의하는 데이터 유형에는 Array,Date,Error,Function,XML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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