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3 SoundCue

게임에 적합한 사운드를 추가 하기 위해 Sound Cue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일단 Unreal Editor는 필수로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에서 시작을 해야 한다.


작업 폴더에 확장명이 wav로 된 파일을 준비 해놓는다.

Unreal Editor를 실행하여 콘텐츠 브라우저를 실행한다.
(Unreal Editor -> Content Browser) 단축키로 Ctrl + Shift + F 로 실행해도 무관하다.

그러면 콘텐츠 브라우저에 패키지들이 나열되어있고 오브젝트종류와 태그 들이 보이는 창이 나올것이다.



 여기서 전에 준비해 놨던  WAV파일을 끌어다가 왼쪽 패키지에서 폴더를 선택하여 놓는다.

창이 뜨는데 패키지이름과 그룹이름을 설정하고 Auto Create Cue도 체크하여 자동으로 Cue를 생생해 주어야 Cue파일을 만드는데 수월하다. 그리고 Ok버튼을 누른다.

패키지 가장 밑에 패키지가 생성되고 패키지 밑에 그룹이 생긴다.

Ctrl+S로 저장 하면 폴더로 저장 할 경로를 설정해야 하는데 중요한것이 폴더 구조 그대로 따라 가기 때문에 폴더를 잘 선택해서 저장 해야 한다.

그리고 난뒤 큐파일로 사운드에디터에서 좀더 효과적인 사운드를 만들어 보자.

Cue파일에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에디터를 킬수 있는 버튼이 있다.



  
오른쪽 버튼을 눌러 Attenuation을 추가 하여  연결선을 만들어 준다. 거리별 사운드(?) 적용 하게 하는건데 테스트하면서 Cue를 실행하여 조절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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