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도박 중독 치료] 방법과 해결 방안은?

온라인 도박의 공포

온라인 도박을 이미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하여 이 글을 보고 생각이 달라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이미 10년 동안 시행착오와 잘못된 판단으로 온라인 도박 중독에 빠졌었지만 지금은 게임을 할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무서움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마치 병원에서 주사를 맞을 때 공포를 겪는 것처럼 공포를 느낍니다. 
이처럼 심각성을 느끼고 점차 손을 놓는 것이 정말 힘들었었는데 이제는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플 정도로 괴로울 지경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하지 않을 것이고 착실하게 일을 하여 수익을 창출하기로 하였습니다. 
찾아주신 분들을 위한 온라인 도박 중독 치료 방법과 해결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1. 온라인 도박 사이트 탈퇴

  • 사이트 탈퇴와 핸드폰에 스팸 메시지들을 차단하여 접근을 금지합니다.
  • 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다른 제휴 사이트에 넘어가지 않도록 방지해야 합니다.
  • 다른 사이트의 쿠폰, 무료 머니 등 이벤트 자체를 눈에 안 보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온라인 도박 사이트는 웹 주소가 계속 바뀌는 경향이 있지만 메시지로 바뀐 주소를 알려줍니다. 
또한 PC, 모바일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므로 알고 있는 사이트에 계정을 탈퇴하여 로그인을 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쉽지 않은 결정이지만 다음날 불안함과 잃은 돈 때문에 다시 접하게 된다면 가지고 있는 돈이라도 지킨다는 생각을 가지고 관심을 돌리도록 합니다.
정말 이것 또한 힘들다는 분들은 차라리 포커 게임이나 넷마블에서 운영하는 바카라 게임 등 게임 머니로만 할 수 있는 게임을 합니다.

2. 모바일이나 컴퓨터보다는 취미를 가져야 합니다.

본래 온라인 도박을 하기 전에 내가 어떤 취미가 있었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도박 중독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의지가 가장 필요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취미를 갖는 것에 관심을 두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매일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가까이 했다면 밖에 나가서 산책을 하거나 음악 듣기 또는 영화 보기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취미를 가지고 시작해야 합니다.
또는 주말에 집을 떠나 가까운 곳에 여행을 떠나 과거에 잘못을 뉘우치고 새로운 삶을 갖고 살아야 한다는 결심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는 온라인 도박만이 해결 책이 아닙니다. 자신의 육신과 마음이 즐거울 수 있는 대상들이 많습니다.
하나의 얽매이는 삶보다는 다양한 활동으로 자신의 가치를 높인다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도박으로 여유 있는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은 지구에서 존재하지 않습니다. 
설령 여유가 있는 사람이라도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어버리는 순간이 올 것입니다.
단 1분, 30분에 전재산을 잃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3. 도박 중독의 마음 가짐

  • 도박 중독 상태라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고 절대 이길 수 없다는 도박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 친한 친구나 가까운 지인에게 대화하여 도박 중독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히 이야기하여 도움을 요청 받습니다.
  • 온라인 도박 중독에 대하여 자신과 같은 처지에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합니다. (정말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대화 가능합니다.)
  • 도박에 대한 욕구를 다른 시선으로 자신에게 도움 되는 일을 합니다. 
꾸준한 생각과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을 찾아서 수익 창출에 대한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시도하여 성공하는 삶을 그리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박으로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자면 한순간에 가족, 친구, 배우자 등 주변에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공포를 견디지 못하고 목숨을 끊는 분들이 존재합니다. 
우울증을 비롯한 마음의 병이 시작되면 그 누구도 치료가 불가능 합니다. 
의지와 결심 그리고 남은 인생에 대한 고민에 힘을 쏟아서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Post a Comment

다음 이전